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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즈베키스탄 주스 시장동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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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-08-12 16:39 조회13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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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즈베키스탄 주스 시장동향
2019-07-10 안승훈 우즈베키스탄 타슈켄트무역관

- 풍부한 과일 생산을 바탕으로 주스시장 성장 중 

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제품을 통한 시장 공략 필요 -


 

 

 상품명

 

  ㅇ 과일, 채소비발효 주스(설탕 및 감미료 함유 여부 무관)(HS CODE 200980) 

 

  ㅇ 포도액, 채소 주스비발효 포함하는 과일 주스 혼합물(설탕 및 감미료 함유 여부 무관알코올 함유 제외)(HS CODE 200990)

 

 시장동향


  ㅇ 지난 10년간 우즈베키스탄에서 주스는 일상적으로 소비되기 보다는 특별한 행사에서 주로 소비되는 음료였음그러나 최근 우즈베키스탄 소비자들의 주스 소비량이 늘어 시장 또한 성장하고 있음.

    현지 제조업체 수 증가 및 제조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판매 가격 하락

    - 우즈베키스탄 소비자들은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나 주스는 천연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이 점차 퍼져 주스 소비량 증가

    - 우즈베키스탄 경제 성장에 따른 가계 실소득 증가로 인한 구매력 상승

 

  ㅇ 지난 6년간의 주스 생산량, 판매량, 판매액은 아래 표와 같음.

 

2013~2018 우즈베키스탄 주스 생산량

(단위: 100만 리터)

2013

2014

2015

2016

2017

2018

113.4

133.9

148.1

173.7

197.9

231.5

자료: Euromonitor International

 

2013~2018 우즈베키스탄 주스 판매량

(단위: 100만 리터)

연도

2013

2014

2015

2016

2017

20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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